개인정보 취급방침

				
㈜뉴올린로지스틱스(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8년 1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 종류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보낸손, 받는손(유저용 앱 사용자) - 이름 - 휴대전화번호(아이디) 및 패스워드 ② 전달손(전달손용 앱 사용자) - 이름 - 휴대전화번호(아이디) 및 패스워드 - 프로필 사진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가린 신분증 혹은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선택항목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 사진(전달손의 경우에 한함), 주민등록번호(전달손의 경우에 한함), 거주지 주소, 주민등록상 주소, 성별, 직업, 소속기관명, 소속기관 이메일주소, 기념일, 범죄경력회보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3)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페널티 적용 기록, 기기 정보, 채팅 기록, 앱 설치정보, 네트워크 위치정보 등 4)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계좌 이체 시: 은행명, 계좌번호 등 - 보호프로그램 적용 시: 이름, 성별, 생년월일 등 5) 회사는 회원의 신용카드, 계좌번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회원의 정보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유효성을 검사하거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경품응모, 제휴), 모바일,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 활용의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연령확인, 각종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등 나. 서비스 운영: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이용 및 경비 결제,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미수금 추심, 배송 중 파손 및 분실 발생 시 원활한 중재 및 처리, 회사의 약관 또는 이용정책의 위반행위 적발을 위한 기록 조회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라. 사고 발생 시 원인규명 및 처리를 위한 수집 및 이용 마. 국세청 소득신고를 위한 수집 및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 기간 동안 보존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회원간의 분쟁 및 문제해결을 위한 회원정보 기록 : 7일 -탈퇴회원의 재가입 제한을 위한 회원정보 기록 : 3개월 - 이용 제한 회원 및 부정이용자의 재가입 제한을 위한 회원정보 기록: 제한기간에 따라 1년 또는 영구(별도저장) 2)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로그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동의의 거부권 및 거부 시의 불이익 고지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계약 체결 및 이행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마케팅 활동 및 홍보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및 또는 선택적 수집 · 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이벤트, 혜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지 못하거나 사은품ㆍ판촉물 제공, 제휴서비스 이용, 할인 혜택 적용 및 포인트 적립 불가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1)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에서 이름, 휴대폰번호, 프로필사진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해 확인이 필요한 정보를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의 승인이 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을 클릭하고,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 조치하겠습니다. 라.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마.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자는 만 19세 이상입니다. Ⅱ.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 1.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 가.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I.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주의를 기울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한 회원간 배송의뢰 및 배송을 위하여, 관련된 개인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다른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4)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사에 회원의 개인정보 제출의무가 발생한 경우 제공 받는 자 : 슈어엠 주식회사 개인정보 이용 목적 : 회원가입 시 본인확인 서비스, 임시비밀번호 발급 서비스 개인정보 제공항목 : 휴대전화번호 이용 및 보유기간 : 개인정보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본인의 제공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나.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동의절차를 거치게 되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등을 명시하여 회원님께 동의를 구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공유할 수 있는 회사의 제휴사 및 가맹점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회원 편의 제공 등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업무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타 업체에 수집, 보관, 처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 주식회사 다우데이타 위탁업무의 내용 : 키움페이, 결제, 금융 서비스 2. 제공 정보의 제 3자 보유 및 이용 기간 - 개인정보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본인의 제공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단, 제공 목적을 달성하거나 본인의 철회 요청이 있더라도, 내부보고, 감사 및 검사, 비용 정산(청구) 등 계약이행, 분쟁 대비를 위해 필요한 정보는 서비스 종료 후 6개월까지, 미이행/분쟁이 계속될 경우 이행 완료/분쟁 해결 시까지는 보유ㆍ이용하며, 상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그에 의하여 보관 3. 동의의 거부권 및 거부 시의 불이익 고지 회원은 위와 같은 본인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계약 체결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처리 업무가 지연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제공 동의 이외에도 회사는 회원이 별도로 동의한 경우, 회원이 동의한 바에 따라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Ⅲ. 개인정보의 보호 대책과 책임자 1. 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5)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물리적ㆍ논리적으로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도록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8)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하도록 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회원께 제공하는 경우 당해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0)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의2 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들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하고 있습니다. 11)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패스워드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패스워드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2)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 패스워드 등 회원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13)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보호 업무 관련 담당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핸투핸 고객센터 이메일: help@handtohand.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김나윤 이메일: kny@newallin.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1336.or.kr/국번없이 118)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02-580-0533~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spo.go.kr/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02-392-0330) Ⅳ. 고지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회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안)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HANDTOHAND, 핸투핸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뉴올린로지스틱스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HANDTOHAND, 핸투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⑤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HAND TO HAND(핸투핸) o HANDTOHAND(핸투핸)은 물품배송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입니다. o HANDTOHAND(핸투핸)에서는 물품 발송인(개인 혹은 업체)을 ‘보낸손’이라고 규정합니다. o HANDTOHAND(핸투핸)에서는 물품 배송인을 ‘전달손’이라고 규정합니다. o HANDTOHAND(핸투핸)에서는 물품 수령인을 ‘받는손’이라고 규정합니다. o 어플리케이션은 2개로 구성(보낸손, 받는손- 유저용 앱, 전달손 – 배송인 용 앱)되어 있습니다. o ‘보낸손’ 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발송할 물품의 사진을 찍고 간단히 그 내용를 기입하여(종류, 무게, 주소 등)업로드 합니다. o 해당 물품의 근처에 있거나 이동경로가 맞는 ‘전달손’이 승낙한 뒤 픽업을 합니다. o 픽업을 하고 물품을 받을 ‘받는손’에게 배송을 완료 합니다. o 위와 같은 과정에서 발송인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품 배송을 의뢰하고, 배송인은 본인의 이동 경로에 맞는 물품을 배송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수령인은 물품을 빠르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②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④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⑤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⑥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④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경우 동조 제3항의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외의 당해 개인위치정보를 고객이 동의한 목적범위 내에서만 이용하며 목적이 달성한 경우에는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⑤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⑥어플리케이션 백그라운드 모드에서도 상품을 배송하는 동안은 전달손(배송인)의 위치가 유저에게 실시간 공유됩니다. ⑦배송할 물품을 선택해서 매칭된 이후에는 물품을 전달해주시는 분의 개인위치정보는 배송이 완료될 때까지 유저용 앱으로 실시간 전송됩니다. 제 9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②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9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②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 11 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②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①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면책) 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규정의 준용) ①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16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 호 : ㈜뉴올린로지스틱스 2. 주 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21-1, (MS프라자) 8층 801호 3. 대표전화 : 031-719-3232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1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8년 11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성 명 : 김 나 윤 2. 연락처 : 031-719-3232